기획 & 캠페인
LX그룹 첫 ‘ESG 보고서’ 발간...노진서 대표 “ESG 경영 내재화에 역량 집중”
상태바
LX그룹 첫 ‘ESG 보고서’ 발간...노진서 대표 “ESG 경영 내재화에 역량 집중”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3.07.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홀딩스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향성과 주요 계열사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첫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LX홀딩스는 이번 보고서에서 LX ESG 비전으로 ‘Link For Next’를 제시했다. 그룹의 ESG 전략 체계를 수립해 △환경 경영 정책 수립 △환경영향 관리체계 구축 △이해관계자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 △공급망 관리 체계 구축 △ESG 거버넌스 체계 구축 △정도경영 문화 정착 등 6대 핵심 과제를 도출했다. 이와 함께 LX인터내셔널, LX판토스, LX하우시스, LX세미콘, LX MMA, LX MDI 등 6개 계열사의 ESG 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았다.

구본준 LX그룹 회장은 그룹 출범 첫해인 2021년부터 ESG를 경영의 우선 과제로 삼고,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LX그룹은 모든 상장사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계열사별 ESG 경영환경을 분석해 관련 체계를 재정비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SG 보고서 인사말에서 노진서 LX홀딩스 대표는 “그룹 차원의 ESG 방향성 수립과 전략 확보에 집중한 결과 그룹 통합의 첫 ESG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ESG 경영 내재화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며 LX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