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은행, 美 부동산 투자 플랫폼과 제휴 맺고 미국 부동산 토탈 서비스 개시
상태바
우리은행, 美 부동산 투자 플랫폼과 제휴 맺고 미국 부동산 토탈 서비스 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08.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지난 4일 미국 부동사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과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빌드블록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우리금융그룹 미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선정 기업이기도 하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빌드블록은 이후 하와이, LA, 뉴욕 등 미국 주요 지역에서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투자 관련 매매 중개부터 유지보수, 매각 후 대금 회수 및 세무 지원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은 해외 부동산 투자 수요가 있는 고객을 빌드블록에 연결할 수 있고 부동산 취득대금 송금과 신고수리 등 외국환 업무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시대에 해외부동산 투자 전문기업과의 협업으로 고객들이 해외 부동산 투자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해외부동산 투자 외 다양한 외환업무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