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GS칼텍스, 국내 정유사 최초 바이오연료 ISCC EU 친환경 인증 취득
상태바
GS칼텍스, 국내 정유사 최초 바이오연료 ISCC EU 친환경 인증 취득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8.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최초로 바이오연료에 대한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인 ISCC EU를 취득했다.

GS칼텍스는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칼텍스 Supply&Trading 본부장인 이승훈 부사장과 ISCC의 Global 대행사 ‘컨트롤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총괄 책임자인 더크 테이허트가 참석한 가운데 ISCC EU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GS칼텍스는 바이오선박유 제품의 원료 수급부터 제조와 판매 및 바이오항공유 제품의 구매와 판매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 환경 영향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국내 정유사 최초로 ISCC EU 인증을 받았다.

▲ GS칼텍스 이승훈 부사장(왼쪽), ISCC 글로벌 대행사 컨트롤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총괄책임자 더크 테이허트
▲ GS칼텍스 이승훈 부사장(왼쪽), ISCC 글로벌 대행사 컨트롤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총괄책임자 더크 테이허트
GS칼텍스는 이번 ISCC EU 인증을 바탕으로 신규 바이오연료의 도입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바이오항공유와 바이오선박유 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관련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친환경 국제 공인 인증인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지침(Renewable Energy Directives)에 부합하는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인증 제도다. 

이 중에서도 ISCC EU는 바이오연료에 대한 인증이며 EU 국가들의 환경 규제가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기 때문에 EU 외 다른 국가들의 바이오연료 친환경성을 입증하고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국제 인증으로 통용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