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컬러링’은 전화통화 연결 시 뮤직비디오, 스포츠, 캐릭터 등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와 발신자에게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통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V 컬러링 차트가 신설된 써클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K-pop 차트로, ‘네이버 바이브’·’FLO’·’지니 뮤직’·’스포티파이’·’유튜브’ 등 국내외 음악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음악 순위를 집계한다.
V 컬러링 차트는 써클차트가 V 컬러링 이용량에 따라 순위를 집계하고,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디지털 차트의 집계에도 반영된다.
이동통신 3사는 차트 신설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3만 원권(30명) ▲메가박스 일반관람권 2매(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제공하는 ‘신규 가입 웰컴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9월 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또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플랫폼 기업 ‘챌린저스’와 함께 V 컬러링 설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챌린저스 앱에서 V 컬러링 챌린지를 신청하고, V 컬러링 회원가입 후 원하는 영상을 설정해 인증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은 총 300만 원을 챌린지 인증을 완료한 고객 수로 나눠서 개별 제공되며 챌린지는 이번 달 21일부터 9월 3일까지 운영된다.
한편, 지난달 V 컬러링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별 채널 신설, 검색 결과 다양화 등 기능을 강화했다. 구체적으로 아티스트별로 노래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채널을 신설했으며, 검색 시 단순히 노래목록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통합 ▲동영상 ▲아티스트 ▲태그 ▲테마 등 다양한 결과를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