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연금자산을 한눈에”...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
상태바
“연금자산을 한눈에”...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오픈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08.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이 흩어져 있는 연금 자산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통합연금자산 서비스는 연금계좌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마이데이터 연결을 통해 다른 기관연금뿐만 아니라 국민연금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통합연금자산은 ‘NH연금’과 ‘통합연금’ 2가지로 구성된다. ‘NH연금’은 NH투자증권에 가입한 모든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해 자산 추이, 수익률, 납입 현황, 보유 상품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자산을 계좌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연금 자산 규모와 수익률 등을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연령대(NH투자증권 가입자 기준)와 비교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통합연금’은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타 금융기관, 국민연금까지 고려해 흩어져 있는 모든 연금 자산을 한 번에 조회 가능하다. 자산 현황 및 상세 조회가 가능하며 현재까지 모은 연금 자산을 기준으로 향후 20년간 받을 수 있는 예상 연금 수령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에 대한 고객의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고객이 연금자산을 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관리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연금진단 및 수령체험 등 다양한 솔루션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