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기도의회, 하반기 청년행정인턴 29명 모집...청년들에 진로탐색 기회 제공
상태바
경기도의회, 하반기 청년행정인턴 29명 모집...청년들에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8.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2023년 하반기 청년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년행정인턴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무경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고일 기준 19세부터 34세까지의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경력·자격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 소재 대학 재학·휴학·졸업생도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로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엔 29명을 선발한다. 근무기간 동안 실무부서에 배치되어 부서별 단위사무, 정책자료 수집·조사·분석 및 연구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일급은 9만1880원이다.

도정 및 의정활동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경기도의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교육 및 토론회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청년행정인턴은 청년들에게 공공부문의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추후 공공부문 취업 시 인턴근무 기간이 유사경력으로 인정돼 청년들의 경력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