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미디어 행사에 참석한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은 “2019년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을 때 한국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킹닷컴이 이날 발표한 한국 여행 트렌드 관련 통계 자료에 따르면 오는 9월 한국을 방문하려는 해외 여행객들은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포르 ▲독일 ▲호주 ▲홍콩 순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일본, 대만, 홍콩 여행객들로부터는 한국에 대한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각각 617%, 2,162%, 851%나 늘었다.
이어 김 지 사장은 “편리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디지털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지사장은 이를 위한 성장 전략으로 ▲국내외 여행 모두에 대한 혜택 증가 ▲지니어스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충성 고객과의 관계 강화 ▲더욱 쉽고 재미있는 여행을 위한 디지털 기술 활용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한 접근성 향상 ▲빅데이터를 활용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제시했다.
한편, 부킹닷컴은 현재 K-팝이 선사할 수 있는 여행의 매력을 알리는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Ultimate K-pop Experience)’ 숙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투숙객 2명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2박 3일 동안 한화 약 3만3000원에 스위트룸 2박권, 항공 등의 교통편은 물론, 아이돌 메이크오버, 엠카운트다운 방청권, 댄스 강습까지 K-팝 문화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 혜택을 누리게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