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엄태웅 대표는 유조혁 SM상선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가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엄태웅 대표는 “범국민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그룹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확대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홀딩스는 △사내 카페에 빨대 없는 리드(뚜껑) 도입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음료 할인 △종이문서 최소화 및 이면지 활용 장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굿즈 제작 △임직원 참여 플로깅 이벤트 개최 등 사내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삼양그룹 차원에서도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하고, 제품 생산 전반에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양사는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90% 이상 함유한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개발했고 폐어망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자동차 부품 소재도 생산하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확대해 연산 2만1000톤 규모의 리사이클 페트칩 생산설비를 도입해 가동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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