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아, 유럽 최대 방산 전시회 'MSPO 2023'서 수소 ATV 콘셉트카 공개
상태바
기아, 유럽 최대 방산 전시회 'MSPO 2023'서 수소 ATV 콘셉트카 공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9.0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 'MSPO 2023'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는 올해 처음으로 MSPO 참가를 결정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유럽 지역 최초로 '수소 ATV(수소동력 경전술차량)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소형전술차량 '4인승 카고 트럭'과 '박격포 탑재차'를 함께 전시한다.


수소 ATV 콘셉트카는 기존 엔진 구동 ATV 콘셉트카를 수소 동력을 활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량으로, 저소음 기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것은 물론 친환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4인승 카고 트럭은 기존 카고 트럭의 디자인을 일부 변경해 선보이는 차량으로 병력 운송과 무기 운반이 동시에 가능한 적재함을 장착하고 있다.

박격포 탑재차는 기아의 캡샤시 트럭을 기반으로 개발된 차량으로 특히 사용 목적에 따라 여러 형태를 적용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MSPO 2023에서 수소 ATV 콘셉트카, 소형전술차량 등 탑승자와 환경을 함께 보호할 수 있는 미래형 특수차량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 기술을 적용한 특수차량을 개발함으로써 방산 선도기업의 위상을 제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