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DB생명, 데이터 분석체계 구축 완료...민원감축·소비자보호강화 기여
상태바
KDB생명, 데이터 분석체계 구축 완료...민원감축·소비자보호강화 기여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09.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생명(대표이사 임승태)은 데이터 분석체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KDB생명 데이터 분석체계 구축 프로젝트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분석 인프라 구축 ▲신속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데이터 통합 환경 마련 ▲효율적인 계약 유지 관리를 위한 예측 모델 개발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착수됐다.

회사 측은 최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고객 정보 취급 관련 보안과 시스템 안정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전문가뿐 아니라 비전문가도 현업에서 능동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확장성과 편의성 개선도 함께 고려해 진행됐다.
 

특히 KDB생명은 이번 프로젝트 과제 중 하나인 불완전 판매 예측 모델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민원 감축과 소비자보호 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모든 판매 채널의 신계약을 분석해 불완전 판매를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는 불완전 판매 의심계약 알림 시스템을 연 내 개발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유형의 보유 계약을 분석해 고객 이탈을 감지하고 계약유지율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계속 보험료 증감 예측 모델도 세부 미션으로 선정 및 개발 중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 분석체계 구축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이슈와 고객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신계약 및 보유 계약 데이터를 활용해 추가 개발 중인 예측 모델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소비자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KDB생명의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