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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에 1만 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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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에 1만 명 방문"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10.16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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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에 방문객 약 1만 명이 찾았다고 16일 밝혔다.

종가는 지난 15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열린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기는 ‘해체주의’ 콘셉트의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 전통적이고 정형화된 김치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의 김치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 방문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상 종가가 지난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 전경
▲대상 종가가 지난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 전경

실제로 이번 팝업은 오픈 당일부터 입장 1시간 전부터 긴 대기줄이 늘어섰다. 오픈 30분 전부터 시작되는 대기 예약만 매일 200명이 넘어서는 등 연일 ‘오픈런’이 이어졌다. 또, 가족 단위 고객부터 종가 앰버서더 호시의 팬덤, 외국인까지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누적 방문객 수는 무려 약 1만 명에 달했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하루에만 약 1200명의 많은 방문객이 찾아 팝업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이산호 셰프가 총괄한 미식존은 준비한 수량이 금방 동이날 정도로 단연 인기였다는 후문이다. 종가 김치를 활용한 타르트, 아란치니, 케이크 등 수준 높은 이색 요리는 다양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김치의 새로운 발견이자 신선한 경험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번 팝업에서만 선보인 ‘혹시? 김치! 파우더(Hoxy? Kimchi!)’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종가 김치 국물을 그대로 동결건조한 가루로 스낵, 피자, 치킨 등에 뿌리면 색다른 김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활용법을 SNS에 잇따라 업로드하기도 했다.
 

▲대상 종가가 지난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에 방문한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 세븐틴 호시
▲대상 종가가 지난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에 방문한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 세븐틴 호시

종가의 새로운 앰버서더인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호시(권순영) 씨도 현장을 찾았다. 호시는 오픈 첫날인 5일, 직접 팝업을 방문해 ‘호시존’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공간을 둘러보고, 보그 코리아와 진행한 화보 이미지에 친필 사인과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국내 최초의 김치 팝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가 지향하는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김치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김치가 밥 반찬을 넘어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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