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해 1억6000만 원 지원
상태바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해 1억6000만 원 지원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10.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홈쇼핑 방송사 공영홈쇼핑이 방송영상산업 발전을 위해 1억6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시청자권익정보센터 미디인 등 총 4개 기관과 협업에 나선다. 

이번 지원 사업은 작품성이 우수한 콘텐츠와 1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방송 제작사를 발굴해 지원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역량개발을 통해 방송영상산업의 새로운 인재 육성에 이바지 하고자 기획했다. 사업의 타당성과 적절성, 전문성과 효과성 등 평가기준을 공정하게 적용해 선발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관련 위탁사업자 모집은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31일 간 공고된다. 또 공영홈쇼핑 홈페이지를 비롯한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시청자권익정보센터 미디인 등 총 4개 기관의 홈페이지에 게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영홈쇼핑 TV 채널을 통해서도 해당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홈쇼핑 방송사로서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역량있는 방송제작사 발굴 및 콘텐츠 교육사업 지원, 공익정보 콘텐츠 제작 공모전 등을 추진을 지속 중이다. 

2020년부터 진행해온 방송영상산업 육성사업은 그동안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을 비롯한 관련 기관들과 함께 방송영상·기술 학술연구활동 지원, 청소년대상 방송제작 교육지원, 다큐멘터리 제작사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의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8월에는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미디어공학회, 그리고 대학교 등에 총 9000만 원의 방송산업발전 사업지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공영홈쇼핑 방송제작실 박인철 실장은 “매년 추진하는 방송영상산업발전 지원사업을 통해 유능한 인재발굴 및 제작사의 역량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송산업발전에 모범적 역할을 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