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뉴스&굿즈] 신형 노트북 비교해보니...삼성 갤럭시북 '가격', LG 그램스타일 '휴대성', 애플 맥북 '사용시간' 강점
상태바
[뉴스&굿즈] 신형 노트북 비교해보니...삼성 갤럭시북 '가격', LG 그램스타일 '휴대성', 애플 맥북 '사용시간' 강점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11.02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신형 노트북 ‘맥북 프로’가 지난달 공개되면서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삼성전자, LG전자 등 노트북 시장 강자들의 경쟁이 다시 시작됐다.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3’, LG전자 ‘그램 스타일’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기본형 모델을 기준으로 경쟁력들 따져봤다. 

가격이 중요하다면 갤럭시 북3 프로, 디자인과 휴대성이 우선이라면 그램 스타일, 긴 사용 시간을 원한다면 맥북 프로가 강점이 있다.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갤럭시 북3 프로가 가장 저렴하다. 출시가는 268만 원부터 시작이지만 현재 즉시 할인가로 224만 원이다. 이는 그램 스타일(234만 원)보다 10만 원 저렴하고 맥북 프로보다 145만 원이나 낮은 가격이다.

▲갤럭시 북3 프로
▲갤럭시 북3 프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성능까지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것도 아니다. 갤럭시 북3 프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가 시리즈 최초로 도입돼 3K 해상도(2880x1800)에 주사율도 최대 120Hz로 역대 가장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한다. 

또 S-Pen 사용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에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스마트폰의 메시지와 전화 송수신 등 스마트폰 앱을 갤럭시 북3 프로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LG전자 그램 스타일은 가벼움과 디자인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1.23kg로 맥북 프로(2.14kg)와 비교하며 거의 1kg 정도 가볍다. 내구성이 나쁜 것도 아니다. 항공기 및 경주용 자동차에도 사용되는 단단한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사용했다.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 7가지(충격, 저압, 진동, 먼지, 염수 분무, 고온/저온)도 통과했다.

▲그램 스타일
▲그램 스타일

올해가 출시 10주년인 그램 스타일은 빛의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오로라 화이트 컬러에 부드러운 촉감의 코닝사 고릴라 글래스 소재를 사용 디자인성까지 높였다.

맥북 프로는 가격대가 비싼 만큼 사용 시간이 길다. 최대 22시간으로 기존 최장이던 21시간에서 1시간 더 늘렸다. 역대 가장 긴 사용 시간이다. 갤럭시 북3 프로와 그램스타일은 약 19시간이다. 해상도도 3456x2234로 3사 제품 중 가장 선명하다. 

▲맥북 프로
또 M3 칩 제품군이 처음 적용돼 기존 모델보다 더 뛰어난 성능과 확장된 통합 메모리 지원을 제공한다. 코더, 크리에이터, 연구원 등의 사용자가 고사양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끔 성능을 끌어올렸다. 

단 터치바 적용 모델이 사라지고 고환율 정책으로 가격이 전작 대비 30만 원 이상 오른 점은 아쉽다.  7일부터 글로벌 27개 국가에서 출시가 시작되는데 한국은 아직 미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