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토스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최초 서비스 안전성 인증 받아
상태바
토스뱅크, 인터넷전문은행 최초 서비스 안전성 인증 받아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3.11.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대표 홍민택)가 국제 인증기관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BCMS)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22301’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이번에 취득한 ISO 22301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는 각종 재해 및 재난으로 인한 기업의 핵심 기능이 마비되는 사고 발생 시 빠른 시간 내 복구를 통해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경영시스템이다.

토스뱅크는 자체적으로 위기대응 위원회를 구성해 업무 연속성과 핵심업무 복구를 위한 필요자원, 교육계획, 비상대응 훈련을 지속 진행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 비상상황 대응을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와 서비스 가용성 확보를 위한 시스템 운영 환경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토스뱅크는 데이터센터 이중화를 진행했다. 데이터센터 이중화는 전산센터와 재난복구(DR)센터를 모두 활성화한 상태로 운영해 한 센터가 셧다운 되더라도 다른 센터로 데이터를 즉시 이관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재해나 비상상황 등이 발생하더라도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비상 상황 속에서도 신속한 의사결정 및 복구 작업 진행 체계가 마련되어 있다"며 "사업 연속성에 대한 관리체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그 어떤 순간에도 멈춤 없이 안전하게 은행 서비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