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주관 하반기 ESG 평가 'AA 등급' 획득
상태바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주관 하반기 ESG 평가 'AA 등급' 획득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3.11.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대표 정몽익)가 22일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3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및 분석기관으로 매년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55개, 코스닥 상장사 310개, 비상장사 205개 등 총 1270개 기업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KCC글라스는 2년 연속 AA 등급을 받으며 자산 규모 2조 원 이상 기업 중 최고 등급을 받은 9개 기업에 포함됐다.

KCC글라스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 이행과 재활용 페트 소재 적용 필름 ‘비센티 퍼니처’ 등 친환경 제품 개발에 나서는 모습 등이 높은 평가를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했다.

이외에도 KCC글라스는 지난달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에 참여해 기후변화 및 물과 관련된 위험 요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참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올해 신설한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