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대차그룹, 안전한 사업장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현대차그룹, 안전한 사업장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11.2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제3회 현대차그룹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장 김걸 사장을 비롯해 그룹사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중대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그룹 내 수평적인 안전 소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그룹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오고 있다.

공모 분야는 실행 부문 및 제안 부문이며, 부문별 최우수작에 각 1000만 원 등 모든 수상작에 소정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9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실행 부문 9건, 제안 부문 9건 등 총 18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실행 부문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외벽 도장 로봇을 활용한 위험 작업 무인화 기술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안 부문 최우수상에는 현대제철의 상하 개폐형 안전펜스가 선정됐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들은 효과성 검증을 거친 후 각사 사업장에 적용되고, 일부 아이디어는 다른 그룹사 사업장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김걸 사장은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임직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안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들을 현장에 활발히 적용해 그룹 내 모든 사업장이 중대재해를 근절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