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CEO는 1일 취임사를 통해 “지난 3년이 양적 성장과 사업의 기반을 다진 엔솔 1.0의 시대였다면 이제는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해 진정한 질적 성장을 이루는 엔솔 2.0의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질적 성장을 이끌 이기는 전략’으로 ‘초격차 제품/품질 기술력’, ‘구조적인 원가 경쟁력 확보’, ‘압도적인 고객 충성도 확보’,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기술과 사업모델 혁신 선도’를 꼽았다.
이어 “이슈에 수동적으로 대응하거나 주어진 업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율적으로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 성취를 이뤄 나가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저와 회사는 앞으로 여러분의 도전을 돕는 '셰르파'(Sherpa)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김 CEO는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회사의 비전도 곧 수립할 것이며, 공정한 평가와 보상 체계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몰입과 헌신을 한 구성원이라면 걸맞은 대우를 받고 끊임없는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HR 제도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