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CC글라스,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 경영 리더 기업 선정
상태바
KCC글라스,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 경영 리더 기업 선정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3.12.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대표 정몽익)가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친환경경영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부문별 우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1988년 시작해 올해 36회째를 맞았다.

이번 선정에서 KCC글라스는 △고단열 유리 △재활용 소재 필름 △스마트 글라스 등 친환경 제품 개발의 혁신성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세계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보유한 건축용 더블로이유리 제품인 컬리넌 시리즈 ‘MZT152’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에는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적용으로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을 획득한 가구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또한 전기신호로 햇빛 투과율을 조절해 냉∙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도 개발 중이다.

KCC글라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활용 원료 사용 확대와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로 건축 및 인테리어 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