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를 포상해 동반성장 의식을 높이고 문화를 확산하고자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롯데GRS는 올해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데리아 디저트 메뉴 육성 캠페인인 ‘롯리단길 프로젝트’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리단길 프로젝트’는 롯데리아의 접근성을 바탕으로 한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지역 유명 맛집 메뉴와의 협업으로 전국 매장 이용 고객에게 지역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소개 및 판로 확대 지원 등 지속적인 발전 도모를 위한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실제 롯데리아에서는 올해 6월부터 청주 유명 매운맛 만두가 9월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으며 지난 10월부터는 두번째 지역 상생 메뉴인 부산 부평 깡통 시장의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디저트 신메뉴를 운영 중에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GRS는 ESG경영 실현을 위해 각 브랜드별 지역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협업들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선보인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지역 맛집 메뉴와의 협업으로 가치소비와 경험소비를 충족시켜 주는 지역 상생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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