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쿠홈시스, 국내외 상품군 확대와 렌탈 사업 강화로 성장세 잇는다
상태바
쿠쿠홈시스, 국내외 상품군 확대와 렌탈 사업 강화로 성장세 잇는다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12.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홈시스가 내년에도 국내와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품목 다각화와 렌탈 사업 확대로 성장을 도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는 전통적인 렌탈 강자였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에 이어 일시불 상품군 확대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최근 청소기, 로봇청소기, 이미용기기 등 여러 생활 가전을 확대해 온 쿠쿠홈시스는 내년에 헤어 전문 가전 제품들의 라인업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 다각화 전략을 꾀할 예정이다.
 

▲쿠쿠홈시스 끓인물 얼음정수기 제로백(Zero100)
▲쿠쿠홈시스 끓인물 얼음정수기 제로백(Zero100)
또한 렌탈 가전을 정기 구독 서비스로 확대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B2B 사업도 확대해 기업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혜택을 늘리고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상품의 라인업 강화와 제품 다각화는 해외 법인들을 중심으로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올해 정수기,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매트리스, 안마의자, 에어컨 등 품목 확대를 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내년에는 제품 다각화 이외에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 멀티채널 확대를 통해 유통망 강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미국 렌탈 법인은 제품 다각화 외에 브랜드스토어를 확대 입점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강화한다. 또한 기존 충성도가 높았던 한인 고객들 외에도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도 쿠쿠의 렌탈 및 생활가전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광고 및 홍보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올 한 해 소비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으로 경제 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비자 중심의 기능을 추가한 모델 라인업을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