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고른 기부처에 9억1600만 원 기부
상태바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고른 기부처에 9억1600만 원 기부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3.12.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그룹과 협력사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마이 리틀 채리티(My Little Charity)’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마이 리틀 채리티는 포스코1%나눔재단 연간 모금액 중 일부 기부처를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해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네이버의 기부플랫폼 해피빈과 매년 함께 진행해 왔다.

올해는 포스코그룹과 협력사 120개 회사 3만2000명 임직원이 기부처를 선정했다. 그 결과 △미래세대 성장·교육 프로그램 △어르신 복지시설 리모델링 △장애인 거북이마라톤 등 150개 사업에 9억1600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 11월 8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포스코1%나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마이 리틀 채리티 사업의 2023년 첫번째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11월 8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포스코1%나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마이 리틀 채리티 사업의 2023년 첫번째 기부를 진행했다.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은 ‘마이 리틀 채리티’를 통해 기부처를 직접 발굴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올해 위기 가정을 찾아가 상담을 지원하는 ‘포항시가족센터’ 등 150곳을 지원했다. 포항시가족센터는 3년간 이어진 코로나19 이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는 가정을 상담사가 찾아가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어르신 복지시설인 포항지역 ‘엘림믿음의집’이 누수로 얼룩진 벽지를 새롭게 도배했고 미래세대를 육성하는 순천 ‘밀알지역아동센터’ 화장실 구조를 개선하고 시설 전반을 리모델링했으며 포항 ‘구룡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IT 기기를 전달했다.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은 작은 실천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업문화화 하고 있다. 포항제철소 3제강공장 유선영 대리는 지난 11월 생면부지 백혈병환자의 치료를 돕기 위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조혈모세포 이식은 불치의 병으로 알려졌던 혈액암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비혈연간 기증이 가능한 확률이 0.005%로 지극히 낮다. 이식에도 3일간의 입원기간이 필요해 실제 기증까지 이어지는데 어려움이 있다.

유 대리는 “오래전부터 주기적으로 헌혈을 해오면서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해 알게 되었고 4년 전 신청한 기부의 뜻을 드디어 이뤄냈다”며 “기증의사를 밝히고도 10년 이상을 기다리는 경우도 많은데 뜻을 4년 만에 이루게 되어 매우 흐뭇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작년 마이 리틀 채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시설 리모델링을 마친 순천 밀알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작년 마이 리틀 채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시설 리모델링을 마친 순천 밀알지역아동센터 아이들.
포항제철소 2연주공장 김현조 사원은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해 머리카락을 기르고 있다. 환아들이 치료 중 탈모로 우울증에 걸리기도 하는데 이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가발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김 사원은 “일정한 길이 이상 기부조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정성스럽게 머리를 길러야 해 약간의 부담이 있지만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포스코1%나눔재단은 지난 11월 30일 ‘제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상상이상 사이언스 사업으로 포항·광양지역 중학생에게 양질의 과학 교육과정을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개최된 ‘2023 CSR필름페스티벌 어워드’에서도 장애인에게 IT직무 교육과 정규직 취업을 지원하는 디지털아카데미사업을 담은 영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은 포스코 봉사단은 지난 5일 2023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포항, 광양, 서울 등 지역사회에서 820만 시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한 공로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