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박상규 SK이노 총괄사장 “생존력 확보로 지속가능 성장”
상태바
박상규 SK이노 총괄사장 “생존력 확보로 지속가능 성장”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1.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신임 총괄사장이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구성원들에게 사업 체질개선 및 포트폴리오 내실 다지기로 생존력 확보에 나서자고 강조했다.

박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그린 에너지&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그린 기술 기반의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으로 '카본 투 그린'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박상규 총괄사장
▲박상규 총괄사장
이어 “생존이 위협받는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체질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니 인풋 대비 아웃풋이라는 효율성 관점에서 전체적인 전략 방향을 점검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도출하자”고 목표를 제시했다.

구체적 방안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과거와 현재의 성과, 전망, 수익성, 경쟁력, 리스크 측면에서 냉철히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한된 자원을 제대로 배분하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내실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사업회사 간 시너지 강화 및 자원 효율화, SK 고유의 ‘또 같이’ 경영 극대화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SKMS(SK 경영관리체계) 경영철학을 되짚어 SK 본연의 기업문화를 실천해 위기를 함께 헤쳐 나가자고도 당부했다.

박 총괄사장은 “회사에 기여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기업관, 자발적·의욕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인간 중심의 문화 등 SKMS 기반 기업문화를 구성원 여러분이 일상에서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올해 예상되는 어떤 어려움도 SK이노베이션이 그동안 쌓아온 저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성원이 성취감을 느끼고 역량을 키워 나가고 즐겁게 일하며 더불어 지속가능 행복이 더 커지는 한 해를 만들자”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