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HD현대 경영인상’ 첫 수상자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실적 개선 성과 인정
상태바
‘HD현대 경영인상’ 첫 수상자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실적 개선 성과 인정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4.01.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가 ‘HD현대 경영인상’을 제정했다. 모범을 보인 임원 포상을 통해 그룹에 책임경영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움직임이다.

HD현대는 새해 첫 근무일인 지난 2일(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HD현대 경영인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권오갑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올해 새롭게 제정된 ‘HD현대경영인상’은 그룹 내 본부장 이상 임원 중 지난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를 달성한 임원에게 수여된다.

HD현대가 전사 임원을 대상으로 한 포상제도를 신규 도입한 것은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경영 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한 것이다. HD현대는 그간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올해의 HD현대인상’, ‘우수성과 즉시 포상’ 등 다양한 포상제도를 운영해 온 바 있다.

왼쪽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왼쪽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첫 수상자에는 조석 HD현대일렉트릭 사장이 선정됐다. 조 사장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 사장은 2019년 대표 취임 이후 DNA(Do It Now, Action)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도입,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던 회사의 흑자전환을 이뤄냈다. 이어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3분기에는 854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개별법인 설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북미와 중동 시장의 호조를 바탕으로 연간 수주 목표를 두 차례 상향하기도 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올해 연결 기준 매출 전망치를 3조3020억 원으로 제시했다.

조 사장은 출근길 석다방 이벤트, 역멘토링 등 임직원 소통경영으로 HD현대일렉트릭의 조직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 평가도 받는다.

한편 HD현대 권오갑 회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모든 경영환경이 불확실한 새해를 맞아 전 임직원이 국가대표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변화를 추구할 것을 당부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