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자동차 애호가로서 모든 자동차 애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 대해 더 열정을 가지고 그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모리조, 즉 토요다 아키오의 바람에 따라 ‘모리조 개러지’를 전시 주제로 모리조의 애차를 전시한다.
이외에 ‘새로운 모델’ ‘고객화’ ‘모터스포츠’ 등 총 3개의 콘셉트에 따른 차량 및 부품을 전시하고, 드라이버 및 개발 엔지니어 등과 함께하는 토크세션 및 데모주행,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의 매력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TGR은 차량의 한계에 도전하는 드라이버들에게 “부숴 줘서 고맙다(Thanks for breaking it)”는 슬로건 아래 주행 데이터 분석하고 스티어링 감각 검토, 파손된 부품의 스크래치와 오염도 조사 등 문제의 원인을 철저히 추적하고 끊임없이 개선하여 GR 야리스를 연마했다.
TGR은 GR 야리스의 ‘1.6ℓ 직렬 3기통 터보 엔진과 4륜 구동’을 즐기기 위한 8단 가주 레이싱 다이렉트 자동변속기(GR-DAT)를 새롭게 개발했다.
RZ450e 스페셜 에디션 F SPORT 퍼포먼스는 지난 2023 도쿄 오토살롱에서 선보인 BEV만의 주행과 커스터마이징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콘셉트 모델인 RZ 스포트 콘셉트를 기반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공헌하는 BEV 모델이다.
렉서스는 에어 레이싱 파일럿인 무로야 요시히데 선수 및 레이싱 드라이버인 사사키 마사히로 선수와 함께 에어로다이내믹스와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터보 엔진과 풀타임 AWD의 탑재로 토크 풀 파워를 제공하며 파워를 아낌없이 살릴 수 있도록 개발된 차체, 서스펜션, 타이어, AWD 제어, 8단 다이렉트 시프트 등도 적용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