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상태바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1.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대표 정몽익) ‘홈씨씨 인테리어’가 트렌드 세미나 ‘2024/25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리이매진(Reimagine)’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건설사, 건축사무소, 인테리어사, 가전사 등 주요 고객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모델하우스 트렌드를 분석해 공유하고 향후 주목할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다.

올해 세미나는 약 180여 개 기업에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웨비나(웹+세미나) 형식으로 1부와 2부 나눠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지난 2년 분양시장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토대로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공간별 자재와 옵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2024~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선정한 리이매진을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인간의 욕구가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새롭게 재해석한 인테리어 테마를 제안했다.

특히 홈씨씨 인테리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가치의 변화를 생각하는 인헨스(Enhance) △감각적 몰입에 대한 이머전(Immersion) △정서적 회복에 대한 레이드-백(Laid-back) 등 총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인헨스는 미니멀 무드가 바탕이 돼 은은하며 무게감 있는 스타일과 절제미를 강조하는 인테리어다.

이머전은 이색적인 색상과 형태의 왜곡, 경계를 부드럽게 만드는 그라데이션이 특징인 인테리어다.

레이드-백은 형태적 디테일을 간결하게 표현하고 뉴트럴한 색상과 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타일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KCC글라스는 트렌다이브에서 제시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앞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사와 업계 트렌드 정보 분석을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