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자동차그룹, 영국 왓 카 어워즈 5관왕 달성
상태바
현대자동차그룹, 영국 왓 카 어워즈 5관왕 달성
  • 문지혜 기자 dndn1010@hanmail.net
  • 승인 2024.01.2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연이은 수상에 성공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4 왓 카 어워즈(2024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가족을 위한 최고의 소형 전기 SUV(Best small electric SUV for families)’ ▲기아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Family SUV of the Year)’ ▲EV6는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Family Electric SUV of the Year)’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차(Best electric 7-seater)' ▲제네시스 GV70는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Best family SUV interior)’ 부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은 왓 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What Car?)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은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뒷좌석을 갖춰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우수한 실용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보조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로 선정됐다.

EV6는 ‘2022 왓 카 어워즈’에서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와 ‘올해의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제네시스 GV7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을 거머쥐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