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투자신탁운용, 만기자동연장 채권형 ETF 3종 신규 상장
상태바
한국투자신탁운용, 만기자동연장 채권형 ETF 3종 신규 상장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1.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23일 만기자동연장 채권형 ETF(상장지수펀드) 3종을 동시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3종의 ETF는 ACE 2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ACE 5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ACE 8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이다.

신규 상장하는 3종의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상장한 만기자동연장 채권형 ETF인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와 동일한 유형의 상품이다.


각각 매년 2월과 5월, 8월 만기인 채권 위주로 편입한 뒤 편입자산의 만기도래 시점에 자동으로 익년도 만기 채권으로 포트폴리오를 교체한다. 포트폴리오 변경은 각 만기시점(2월·5월·8월)을 기준으로 5영업일 전후로 이뤄진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지난해 12월 상장한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에 이어 2월물, 5월물, 8월물을 각각 편입한 3종의 ETF가 신규 상장하게 됐다"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분기별로 원하는 시점에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을 편입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만기채권형 ETF와 달리 만기도래 시점에 자동으로 동일 방식 재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한 것이 장점"이라며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 혹은 은퇴 이후 연금 인출기인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