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전년 대비 0.8%포인트 상승한 28.2%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별로는 ▲프랑스에서 30만5295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 9만1319대 ▲영국 8만8467대 ▲터키 7만8632대 ▲스페인 7만5625대 순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Enlarged Europe)에서 총 81만1722대를 기록했고 중동-아프리카(Middle East and Africa) 지역에서 13만5065대, 남미(Latin America) 10만3660대, 인도-아시아 태평양(India Asia Pacific) 6만597대, 북미(North America) 1만3224대 순으로 집계됐다.
유럽에서는 순수 전기차 라인업 ‘E-208’ 및 ‘E-2008 SUV’ 모델이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경상용차(LCV) 시장에서는 푸조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 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지난해 유럽연합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가 순수 전기차(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전동화 모델이었다.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경쟁이 치열했던 지난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도 판매량과 유럽 외 시장 판매 비중 등에서 ‘성장’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면서 “E-208 및 E-2008 SUV을 통해 유럽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등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던 한 해였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