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 선보여…"포트폴리오 투자 권장"
상태바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 선보여…"포트폴리오 투자 권장"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4.02.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를 권장하는 쇼츠 드라마 형식의 콘텐츠 '올인왕자'를 오픈해 구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올인왕자'는 세계적인 소설 '어린왕자'를 패러디한 콘텐츠로, 2030 투자자라면 한 번쯤은 겪었을 사실적인 에피소드를 다룬다. 총 6편의 콘텐츠가 제작됐으며 2월 5일 기준으로 여섯 편 콘텐츠 모두 조회수 25만 회 내외를 기록 중이다.

'올인왕자' 콘텐츠에서는 올인왕자가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작전주 투자', '고위험상품 투자', '빚투'를 하다 위기에 처하다 마지막 행성에서 투자의 현인 여우를 만나 투자에 대한 책임을 깨닫고 지난 흑역사를 반성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에필로그에서는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다짐하며 장미꽃과 함께 잃지 않는 투자를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마무리된다.
 


올인왕자의 무지성 투자 행태를 코믹하게 풀어낸 이 스토리에 2030 투자자들은 '남 일이 아니다', '웃프다', '뼈를 맞았다' 등의 댓글로 크게 공감을 표현하고 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올인왕자 콘텐츠를 통해 고위험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행태의 위험성 및 포트폴리오 투자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삼성증권 투자자들이 성공투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유튜브 투자정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