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X하우시스, 가구용 보드 ‘보르떼’ 출시...내구성·친환경성 인정받아
상태바
LX하우시스, 가구용 보드 ‘보르떼’ 출시...내구성·친환경성 인정받아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2.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하우시스(대표 한명호)가 가구용 보드 신제품 ‘LX Z:IN(LX지인) 보드 보르떼(BORTE)’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가구용 보드는 중밀도섬유판(MDF)에 필름이 부착된 제품이다. 그동안 가구업체들은 MDF에 필름을 별도 부착하는 방식으로 가구를 제작해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소나무 원목 소재 MDF에 페트(PET) 필름을 붙여 만든 가구용 보드 제품이다. 제작 시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LX지인 보드 보르떼 라인 화이트, LX하우시스 제공
▲LX지인 보드 보르떼 라인 화이트, LX하우시스 제공
보르떼에 적용된 페트 필름은 이탈리아 공인시험기관의 테스트를 거쳐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항목에서 유럽규격을 충족했다.

또한 신제품은 유해물질 방출량 관련 우수 등급를 획득한 국내산 소나무 원목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기준인 0.5mg/L보다 더 엄격한 수준인 0.4mg/L 이하를 기준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48가지 컬러의 보르떼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보르떼’는 LX하우시스만의 축적된 필름 가공기술을 활용해 기존 가구용 필름과 보드보다 탁월한 내구성, 친환경성을 확보함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췄다”며 “향후 국내외 가구업체들로 가구용 필름과 함께 공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