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1월 26일 한 대리는 평소 잘 알고 있던 고객이 A은행의 대출에 문제가 생겼다며 5000만 원 규모의 증권 담보대출을 실행해서 이체하려고 하자 이상함을 느꼈다.
해당 고객은 문자 링크를 통한 악성 앱 설치로 휴대폰을 해킹당했으며 휴대폰을 통해 A은행에 전화하면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에게 연결되게 돼 있어 거액 이체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다. 다른 은행에 있던 2000만 원도 이체를 요구받던 상황이라 한 대리의 기지로 총 7000만 원의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하이투자증권은 고객들의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한 바 있다.
감사장을 받은 한 대리는 "항상 보이스피싱을 당한 후 사후대처 방법을 문의하는 고객님들을 보며 안타까웠다"라며 "평소 숙지하고 있던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 매뉴얼과 고객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통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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