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하는 모델이다.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선정하고 발표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평가 제도다.

지난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락앤락’을 선보인 이후 현재는 안심 내열유리, 도자기, 스테인리스, 트라이탄,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리용기의 기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 ‘탑클라스’, 식재료 보관에 최적화된 ‘스마트킵 프레쉬’,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을 수상한 ‘바로한끼 간편조리용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냉동실 정리 용기 ‘프리저핏’을 새롭게 선보였다.
락앤락 ‘프리저핏’은 멀티 모듈시스템과 확장 트레이로 빈 공간을 줄여 효과적으로 냉동실을 정리할 수 있으며, 라벨 클립과 투명 바디로 내용물을 알기 쉽게 제작했다. 또한 엘라스토머 재질을 첨가해 언 식재료를 꺼낼 때도 바디를 분리하기 용이하다. 110℃의 내열도를 갖고 있어 전자레인지나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다기능 채반과 칸칸이 2종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다기능 채반은 디바이더로 가로, 세로형, 전체형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8구 또는 18구로 칸칸이 보관할 수 있는 나눔 용기로 구성돼 다진 야채나 초기 이유식 보관도 편리하다. 450㎖부터 3500㎖까지 6가지 용량으로 구성해 냉동 공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그중 1650㎖는 칸칸이 용기로, 3500㎖는 다기능 채반이 포함된 용기로도 구매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돼 무척 기쁘고 성원해준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