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2023년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2024년 6월까지의 성과 일부 포함) 등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을 바탕으로 ‘유저’, ‘구성원’, ‘주주’, ‘파트너’, ‘지역사회’로 세분화 된 ESG 전략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하여 도출된 4개의 상위 중대 이슈 ▲유저 만족 제고 ▲인재 확보 및 육성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중심으로 ESG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ESG위원회의 이사회 산하 편입 이후 강화된 지속가능 경영체계 아래 구성원들에게 ESG가치를 내재화하여 ESG 비전과 전략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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