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할인 혜택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이 출시된 작년 6월 이후 현재까지 1번 이상 가입한 적이 있는 사용자 대상이며, 기간 제한 없이 인당 한 번 재가입 시 보험료를 추가 5% 할인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차별화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필수 가입 담보가 정해져 있는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달리,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사용자가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빼서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0대 남성 1인 기준 3일간의 일본 여행에서 식중독만이 걱정된다면, 해당 보장만 선택하고 30원짜리 보험을 만들 수도 있고, 상해나 아팠을 때, 휴대품 손해 등 다양한 보장을 모두 받고 싶다면 1만2280원짜리 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다.
출국 직전 빠르게 보험에 가입해야 하거나 직접 설계하는 방식보다 정해진 플랜 중 고르는 것이 편한 사용자는 ‘추천해주세요’를 통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용자 통계 기반으로 플랜을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향후 카카오페이손보는 1개월 이상 여행하는 고객들도 가입할 수 있는 장기해외여행보험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장기해외여행보험은 기존의 해외여행보험에서 제공했던 서비스를 모두 동일하게 제공하면서도 더 가입이 쉽고 간편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지난 1년 간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용자분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해외여행보험이 지금과 같이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전 영역에 걸쳐 혁신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지금처럼 한 번 써본 사용자가 다시 찾고, 주위에 추천해 줄 수 있는 보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