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의 가장 큰 강점은 입지다. 1호선 도화역과 가까워 서울 중심지 접근이 편리하다. 게다가 인근에 인천의료원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다양한 크기의 근린공원 등도 있어 조경도 훌륭하다.
인근에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는 것도 큰 메리트다. 주안국가산업단지와 송도국제도시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는 도화역 3번 출구에서 나와 도보로 15분 정도 걸렸다. 3번 출구는 큰길가가 아닌 주택 골목길에 위치해 있다.

단지로 향하는 길은 어수선한 느낌이다. 도화역을 중심으로 준공된 아파트들과 재개발 예정인 노후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현장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 정류장도 위치해 있다. 현재는 노후화된 모습이지만 추후 정류장도 새단장에 들어갈 예정이다. 자차 이용 시 인근에 위치한 문학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초등학교 접근성은 쾌적하다.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900m 떨어져 도보 14분 걸리는 인천서화초다. 도화역 방향으로는 도보 15분 걸리는 인천대화초도 있다.

다만 중‧고교 접근성은 좋지 않다. 인천남중, 인주중, 선인중, 선인고 등이 모두 도보로 30분은 넘게 걸린다. 그나마 도보로 이용 가능한 인천비즈니스고는 여학교다. 남학생은 고등학교 도보 통학이 불가능하다.

생활 편의성은 훌륭하다. 단지 바로 건너편에 다이소가 위치해 있다. 과거 인천의 구도심이었던 도화지구 상권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게다가 도보 거리에 신축 쇼핑몰인 천 엘리웨이가 들어서 있다.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가 도보권에 있다. 인천의료재단과 인천의료원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의료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걸어서 10분만 이동하면 인천동구구민운동장과 동구어린이교통공언, 인천교 근린공원도 조성돼 있어 녹지 조성도 훌륭하다.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자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 제조와 물류업 직주근접도 발달돼 있다. 송도국제도시까지 자동차로 약 20분이면 도착해 IT와 바이오 산업 접근성도 좋다.

분양가는 인근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면적 59㎡는 4억 원 중후반, 84㎡는 5억 중후반으로 전망된다. 2020년 입주한 ‘더샵인천스카이타워’ 전용면적 84㎡는 지난 7월 5억2500만 원에 거래된 바 있다.
인근에 위치한 부동산 관계자는 “도화지구를 비롯해 미추홀구 전반적으로 재개발 예정이라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가치는 계속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는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53-2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8층, 14개 동, 713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8월 말 분양 공고가 올라와 9월 중 청약에 들어간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