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보건설,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스마트 홈플랫폼 '홈닉' 기술협력 체결
상태바
대보건설,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스마트 홈플랫폼 '홈닉' 기술협력 체결
  • 이설희 기자 1sh@csnews.co.kr
  • 승인 2025.10.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보건설이 지난달 30일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스마트 홈플랫폼 ‘홈닉’ 적용을 위한 기술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대보건설 김성호 대표와 삼성물산 H&B플랫폼사업팀 지소영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왼쪽부터 삼성물산 지소영 상무, 대보건설 김성호 대표
▲왼쪽부터 삼성물산 지소영 상무, 대보건설 김성호 대표

홈닉은 아파트 단지 입주민을 위한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스마트홈 기능과 문화, 여가,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랫폼이다.

홈그라운드와 라이프인사이드 서비스로 나뉜다. 홈그라운드는 △난방, 조명, 환기 등 IoT 기기 제어 △단지내 커뮤니티시설 및 강좌 예약 △차량관리 △관리비 조회 및 공지 게시 등 관리사무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인사이드는 △수리 등 아파트케어 △홈니커스(이커머스) △공동구매 △홈스타일링 제안 △아트갤러리 △온·오프라인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MOU 체결 이후 적용 단지, 서비스 구체화 과정을 거쳐 본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대보건설 김성호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입주민 여러분께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아파트 브랜드 ‘하우스디’에서 ‘우리가족의 행복 D데이’가 시작되도록 홈플랫폼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물산 지소영 상무는 “개방형 플랫폼인 홈닉은 대보건설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생태계를 확장하고 하우스디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