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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호콘도 '무료 이용권 당첨'..한달 뒤 '98만원 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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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호콘도 '무료 이용권 당첨'..한달 뒤 '98만원 내놔'"
  • 이경환기자 nk@nking.com
  • 승인 2008.07.21 08:17
  •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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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휴가철을 맞아 연호콘도가  무료 콘도 이용권 당첨을 빙자해 소비자들의 연회비 결제를 교묘하게 유도한뒤 계약 철회에 응하지 않는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앞서 이 업체는 지난 8일에도 이같은 피해 사실을 본지가 보도하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하자  '무료 이벤트 행사를 중단했다'고 공언했으나  현재까지 그대로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피해를 가중시키고 있다.

5월 중순 경 서울 광진구에 사는 소비자 원모씨에게 연호콘도로부터 "무료 콘도회원권에 당첨 되셨습니다"라는 전화가 걸려 왔다.

회사측은 절대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 회원권이며 홍보차원에서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냥 무료로 콘도 이용권을 주면 금융감독원 규정에 걸리기 때문에 형식적으로 결제한 것으로 꾸미는 데 필요하다며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한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원씨를 안심시켰다. 

그리고 일주일 뒤 연호콘도의 회원권과 카드, 무료 숙박권 카달로그 등이 배송됐다.

그러나 다음달 신용카드 청구서에 98만원이 10개월 할부로 승인이 나있었다.날벼락 같은 '바가지'였다.

너무 화가나 원씨가 계약 취소를 위해 회사측으로 전화 연락을 했지만 상담원은 현재 전화 상담 예약이 밀려 있어 전화를 주겠다고 했지만 연락을 주지 않았다.

원씨는 계약 취소가 되지 않아 카드 대금이 계속 빠져 나가고 있다며 계약 취소와 함께  부당납부된 2개월 할부금 19만6000원과 수료료 3만3429원을 돌려 받고 싶다고 본지에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연호콘도 측은 "결제 금액을 고지하는 과정에서 일부 직원들이 잘못 안내해 물의가 일었다. 문제 소지가 있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2주동안 행사를 중단했다가 이번에 다시 재개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고객들의 취소요청을 받아 주고 있는 과정인 만큼 시간이 지체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일부 고객들의 경우 할부금이 결제되고 있는 데 나중에 원금과 이자를 카드사에서 재입금 해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피해는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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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걱 2008-07-21 16:06:00
그 많던 글들은 어딜가고....
많던 글들이 어딜가고 이렇게 휑 할까요?
많은 도움과 위안을 찾던 곳인데...

연호사기꾼들 2008-07-22 05:04:47
내돈 내놔 이사기꾼들아 ㅠㅠ
내진짜 피같은돈~아놔 ㅠㅠ

동감 2008-07-22 10:20:18
작년에 같은 경험을..
저두 작년에 비슷한 경험있었죠 암만 생각해봐도 이건 아니다 싶어 취소요청했는데..이리저리 미루고...나중에 열받아 고발한다구 방방뜨니까, 왜그러냐구..다른 분들은 아무런 불만이 없으신데 왜 나만 그러시냐구..좀 기다리라하는걸..필요없으니 취소해달라구..악다구리 써서 겨우 취소했습니다. 이런 사기성 이벤트에 넘어가면 안될 듯..피해보구 계신분 계시면 힘내시구..악다구리 크게 써야되는거 잊지마시구요~파이팅!

2008-07-22 17:43:04
여기에 있어요.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bid=news&pid=99537

2008-07-22 17:46:11
제 피해 사례입니다.
6월 2일날 저도 모르게 카드에서 돈이 약10만원이 빠져나가고,
전화통화를 하면 계속 7월달에 돈을 입금해준다고 안심시키면서 날짜가 계속 지나가게 만들었습니다.
카드 회사의 14일 안에 취소 할수 있는 것을 지나가게 만들었습니다.


처음에 6월에 들어갔던돈 98000원금은 어떻게 돌려받고

위약금 98000원과 50000원은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까요.?
hjy224@nate.com
으로 연락좀 주세요.

내일 핸드폰칲이랑 콘도 회원권은 반송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