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케이티돔 "한글 도메인 환불No~싫으면 되팔라구!"
상태바
케이티돔 "한글 도메인 환불No~싫으면 되팔라구!"
  • 정창규기자 cck@csnews.co.kr
  • 승인 2008.08.05 08:03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도메인을 판매·서비스하는 케이티돔이 과장된 소개로 계약을 유도하고  환불을 요청한 소비자에게 부적절하게 대응해 원성을 사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소비자 김모씨는 지난 6월 9일 케이티돔을 통해 한글도메인을 79만원에 2년간 사용 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전부터 케이티돔 담당자가 전화를 해서 “의류관련 검색어가 얼마 전 법적으로 풀려 '한글.kr’도메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미리 선점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다”며 지속적으로 가입을 권유했다.

당시 담당자는  “명품의류 '한글.kr’도메인을 구입 할 경우 일반 고객에게는 노출되지 않는 별도의 홈페이지가 하나 만들어지고, 그 별도의 홈페이지는 본래의 쇼핑몰 페이지로 링크 해주는 기능만 한다”며 “다른 한글 도메인은 네이버에서 노출이 안 되지만 ‘kr’도메인은 네이버 사이트 카테고리에서 검색 할 시 상위에 노출된다”고 설명했다.

이후 그는 며칠후 "금일 마감시간까지 결정을 해야 다른 고객에게 넘어가지 않는다"고 다급하게 재촉해 김씨는 그 자리에서 계약을 결정 했다.

계약을 하고 2주정도 시간이 지나  김씨는  기존 사이트를 홍보하던 영문 도메인이 노출되지 않아 깜짝 놀랐다.

그리고 각 사이트의  모든 영문이 한글 도메인으로 변경 되어 있었다. 당황한 김씨는 케이티돔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을 설명하고 계약을 해지를 요청했다.

그러나 담당자는 “환불은 안 되고 다른 사람에게 양도 하는 것이 더 빠르다”며 “도메인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아보라"고 권유했다.

 

이어 "좋은 도메인이라 원하는 사람이 금방 나타날 것"이라며 전화를 끊어 버렸다.

임씨는 "누가 이미 등록돼 운영되고 있는 영문 도메인을 버리고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겠느냐? 영문 도메인이 사라지는 바람에 영업상 타격도 엄청났다. 고객에게 거짓정보를 흘려 계약을 유도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또 “환불을 안해주는 것도 어이없지만 도메인을 직접 남에게 팔아보라고 하는 말이 더 황당하다”며 원망했다.

이에 케이티돔 관계자는 “도메인 링크건의 경우 통신법상 14일 이내 계약해지를 해야 환불이 가능하다. 그러나 단순변심이 아닌 사용상의 불편으로 인해 계약을 해지할 경우 양도뿐만 아니라 계약취소도 가능하다”고 전해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당 2008-08-06 18:32:59
이런회사가...
이런 회사가 왜 안망하는지....
피해보는 서민들 엄청 많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회사는 없어져야해!!

주의하세요 2008-08-08 10:50:59
여기서 도메인 등록
여기서 등록하는 한글도메인은 전부 그 회사 소유로 돌아가기 때문에 나중에 기간이 만료가 되었을때 다시 고액으로 계약을 해야합니다!!
한글도메인이 필요하시면 인터넷에 후이즈나 닷네임코리아를 치셔서 여기서 도메인을 등록하시면 1년에 3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도메인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피해없도록 주의바랍니다!!

ㅋㅋㅋ 2008-08-13 11:56:58
2년에 79만원이라...
79만원이면 도메인등록사이트에 직접 등록하면 30년은 족히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인데.... 어이없네....

케이티돔 2008-08-16 04:12:17
이회사다녔던 사람인데요
솔직히 이회사 완전 사기회사에요. 여기서 일하면서 솔직히 이거 완전 사기아니냐며...실적없으면 자기들이 사람들자르면서 봉급은 6개월후에나 주고 여기 실질적으로 완전 사기사임...- -

김상기 2008-08-21 23:40:59
저도 현재 소송중인데 ...
저도 홀로 소송중인데 9월 말에 사건종료 된다고 하던데 패소하면 다시 항소해야겠네요. 저 위 내용도 같이 포함해서...도대체 무슨 영업상의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 계약을 한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케이티돔은 영업을 한건 따냈으니 이득을 취한건 사실인데 계약자는 도대체 어떤 영업상의 이득을 얻었다는거죠??? 참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1,188,000원 적지 않은 돈이지만 초딩만도 홈페이지 만들어 놓고 쓰라는 케이티돔 환불 해줄때까지 끝까지 한번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