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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신당부한 컴퓨터 배송 약속 어겨 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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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신당부한 컴퓨터 배송 약속 어겨 분통"
  • 정수연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03 08:33
  •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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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아싸컴’이 약속한 배송일자를 지키지 않아 소비자와 마찰을 빚었다. 


대구 동구의 노모씨는 지난 21일 아싸컴에서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아이들 선물이었던 만큼 지정한 날짜에 배송해 줄 것을 수차례 당부했다.
배송날짜 준수를  다짐받고 대금을 신용카드 결제했다. 


하지만 약속된 날짜에 제품이 배송되지 않아 확인하니 배송업체에 물품이 도착도 하지 않은 상태였다.

아싸컴 고객센터에 문의하자 직원은 “고객센터와 조립현장간 업무가 달라 상담이 잘못됐다.어쩔 수 없다”고 대답했다.


노씨는 중요한 사정 때문에 배송날짜를 강조했던만큼 약속된 날짜가 지나기 전에 고속버스편으로 보내달라고 요구했지만 직원은 확인후 연락주겠다며 기다리라는 대답만 남겼다.


노씨가 불쾌한 마음에 “소비자가 당부한 약속날짜를 못 지킨 건 어떻게 할 거냐”고 항의하자 직원은 “어떻게 해주길 원하냐?"고 반문했다.


노씨는 약속날짜를 지키지 못한 보상으로 윈도우 설치를 요구했다.
하지만 직원은  비용적인 이유와함게 제품이 출고 대기중인 상태에서 윈도우 설치를 하려면 추가 시간이 필요해 배송기일이 더 늦어질수있다며 거절했다.


노씨는 "제품은 업체에대한 신뢰를 갖고 구입하는 것인데 아싸컴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며 억울해했다.


이에 대해 아싸컴 관계자는 "아싸컴이 시행중인 배송방법은 결제완료일을 포함해 4일째 무료로 수령받을 수 있는 일반배송과 3000원을 지불하면 결제완료일 포함 3일째 수령받을 수 있는 빠른 배송이 있는데 노씨가 약속한 날짜에 수령받을 수 있도록 유료배송을 안내해야 했었는데 그렇지 않아 배송일자가 늦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씨가 서울에서 대구까지 퀵이나 고속버스 편으로 당일 배송 요청했지만 아싸컴은 파손 방지등의 이유로 택배만을 이용하고 있어 당일 배송 방법이 없어 양해를 구했다"고 해명했다.


관계자는 또 "노씨의 회사 주소지가 일주일에 한번 배송되는 지역이라 택배사에서 최대한 빨리 배송해도 2~3일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노씨에게 사과하고 익일배송에 대해 양해를 구했으나 노씨가 보상으로 저작권이 있는 OS프로그램 설치를 요청해 수용할 수없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대신 소정의 사은품 지급을 권유했지만 노씨가 이를 수용하지 않았고  감정이 많이 상한 상태에서 사실보다 과장된 내용의 제보를 남긴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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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겟다 2008-12-03 00:33:07
멋진데
워 대단하네요 아싸컴에서도 실수를 한부분이 있지만 고객돼시는분도 조금 오바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 하지만 그이후에 아싸컴과 고객과의 훈훈한게 아주 보기 좋네요. 제품이 좋고 나쁜걸 떠나서 대구까지 직접 팀장이 내려가서 사과했다는것에 다른회사에서 보기힘든...... 요새 소비자를 상대하는 모든 중소기업이 배워야 할점이라고 생각듭니다. 난 그렇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싸컴 앞으로가 기대돼네요 - -b

아쭈컴 2008-11-16 16:21:53
손에 장을지짐..
사자마자 불량인 컴..교환해도 불량..퇴근시간이라고 a/s거절..정말 며칠을 울화속에..내가 아싸컴을 사면 손에 장을지짐..

김보균 2008-11-15 20:29:42
누가 아싸컴에서 컴산다면 도시락싸가며 말리고싶은 심정입니다
제가 싼맛(?)에 아싸컴에서 컴을 구임했는데 역시나 후회가 막심하더군요
처음부터 마우스가 원클릭하는데도 지혼자서 더블클릭되고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하도 짜증나서 다른마우스로 바꿨습니다
배송후 연락해도 계속통화중 ..통화하더라도 전화기 놓고 안들린다는 시늉
정말 짜증나더니 결국에는 화가나 생각안하기로 내가 손해보기로 했습니다

Boris 2008-11-13 12:56:59
저는 더심합니다.
모두 합쳐서 한달째 컴퓨터를 못했음. 아싸컴에서 구매했을때 마우스랑 키보드 불량이였고, 본체 파워도 불량, LCD도 무결점으로 구매했는데 불량. 그런데 또 A/S잘못해서 또 불량이네요. 저도 기사화할까 생각중입니다.

나빌레라 2008-11-07 08:54:57
제게 정중히 사과를 해 서로 좋게 해결하였습니다.
어제 11월6일 서울에서 아싸컴 고객팀장이 직접 대구까지 찾아
와 정중히 사과를 하며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하겠다며 사죄를
해 이런점은 보안을 해주세요 30여분동안 이야기를 했다.
한사람 한사람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쓴소리를 해줄수있
는 좋은 고객이 되어달라 부탁을 받았다.
미약한 고객의 힘이 그곳(아싸컴)을 있게 하는 힘이라는것을 알
았다고 하니 아싸컴도 좋은 경험을 했다고 봅니다.
저 또한 조급하게 배송을 요청한점 민원을 제기한점을 사과하
며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