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조성민양보, 재산권 포기한걸까?
상태바
조성민양보, 재산권 포기한걸까?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1.19 20:59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최진실의 전 남편 조성민이 재산권은 포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8일 MBC TV `PD수첩'은 최진실의 모친과 조성민의 입장을 담은 인터뷰를 공개하며 친권과 관련된 현행 민법상의 문제점을 방송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조성민은 "지금의 내 바람은 재산 관리를 투명하게 안 해도 좋고 그냥 유산에 대해서 관리를 유족들이 다 해도 좋다. 다만 아이들 아빠로서의 그런 마음만 가져 주셨으면 좋겠고, 아이들을 편안하게 만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 큰 버팀목이었던 엄마가 없는 지금부터라도 내가 아이들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싶다. 그런 아버지로서 의무를 다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2004년 친권 및 양육권 포기각서를 쓴 것에 대해 "당시 엄마가 아이들을 가까이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떠한 판단이나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도 저보다는 더 잘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포기하는데 동의해 준 거지 '내 자식이 아니다', '아이들하고 끝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포기한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모친 정옥숙 씨는 "이혼 후 한 번도 애들을 본적도 없고 심지어 작은 아이가 아빠 보고 싶다고 전화해도 안 받던 사람이 이제 와서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며 "이혼 당시 조성민은 여자 문제와 관련된 소송을 취하해주면 아이들을 안 보겠다고 했다. 또 빚을 탕감해주는 조건으로 양육권 및 친권을 포기한다고 스스로 각서를 썼다"고 말했다.

이어 "재산 있는 것은 다 밝히고 줄 게 얼마고 받을 게 얼마인지, 줄 것을 주고 남고 모자라는 돈은 얼마인지 (조성민이) 투명하게 다 알아야 한다고 했다"며 "아이들도 당장 데려갈 수 있지만 할머니를 생각해서 양보한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19일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 갑산공원에서 故 최진실 49재가 진행된 가운데 조성민은 18일 새벽 고인의 묘소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쁨 2008-11-20 22:31:39
사랑
정말 남의말이라구 함부로 하네요,,ㅇ
자식들은 잇어신분들인가요,,??
내자식 보구싶다는데 그럼 엄마없는애들 자기가 보살핀다는 아빠의맘이 왜그리 ㅇ나쁘게만 보는지,,??이해가 안가네요..!
지나간죄는 용서해주구 지금부터 다시한번 지켜봐주는 그런 마음들은 없는지 그누구두 알수없는 고통이 왜그사람한테는 없어다구 생각하느지 재산에 욕심만 없다면 한번언 지켜봐주는 너그러움도 잇어야하지안얼까요,,!!!!!!

진정 2008-11-20 18:05:44
친권 가져오지 않는다고 아버지가 아닌가요???
진정아이들을 위한다면 묵묵히 뒤에서 아버지 노릇하시지요 그깟 친권이 뭐라고 자기아이들이 남의자식 되는것도아니고 새엄마보단 외할머니가 천배 낫습니다

벌과죄 2008-11-20 16:49:42
자식을 두고 자살하는 사람은
자식을 두고 자살하는 사람보다 자식에게 더 잔인한 짓을 하는 사람은 없다고 저희 어머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어머님은 죽기보다 힘든 고통을 받으면서 살면서 자식을 두고 죽을 수 없어서 살아오셨다고 합니다.

2008-11-20 09:04:45
양보
조성민 너는 애들 아빠될 자격이 없다,지금까지 지 자식을 키워준 유족들에게 당장 애들 데려갈수도 있지만 선심쓰듯 양보라니..대단한 선물이네. 이 악법이 바뀌도록 나도 가만있지는 않을것이다.이법을 악용하는인간들이 얼마나 많을고. 그동안 친권 없어서 아버지의무 못했냐? 친권과는 상관이없어 마음이중요하지.친권만 양보 못한다고? 당연하지 현행법상으로 자동 재산이 따라오는데. 애들 자주만나 어찌해서 두번상처주지말고 그냥 모든걸 자녀위해 포기하고 잘 자라도록 뒤에서 지켜보도록해.

방개68 2008-11-20 09:03:21
인간이어쩜
여태껏해온처사루보믄요조성민씨는진실이읍써요돈생각하니없던부정두생기나봐요둘째마님애소식은읍나요?인생참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