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최근 ‘인델리 커리’ 신제품 7종을 출시,연간1000억원 카레시장의 1위 업체 오뚜기에세 도전장을 냈다.
지난해 5월 기존 카레제품과 차별화한 인도풍 정통 커리 신제품인 ‘인델리 커리’ 액상형 레토르트 4종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분말형 5종과 신규 액상형 2종을 추가로 내놓아 커리제품 라인업을 11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은 카레시장의 판도를 기존 노란색 카레 일색에서 정통 인도 커리 위주로 바꾸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올해 매출액 300억원, 시장점유율 30%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5월에 출시한 ‘CJ 인델리 커리’는 6개월만에 액상형 레토르트 카레 시장에서 점유율 20%를 돌파했다. 기존의 노란 카레와 차별화되는 붉은 이미지와 함께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 등 정통 인도음식 레스토랑에서나 가능하던 메뉴를 선보여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CJ제일제당측은 "출시 초 한자리수에 불과했던 ‘CJ인델리 커리’의 점유율은 출시 6개월만에 국내 레토르트 카레 시장의 20%를 넘어섰다"며 "반면 ‘CJ 인델리 커리’ 출시 전에 90%를 넘었던 오뚜기 카레의 점유율은 최근 70%대로 떨어진 상태"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액상형 카레 시장점유율을 더욱 늘리기 위해 이번에 쇠고기를 베이스로 한 액상커리 신제품 2종(비프알루커리, 비프빈달루커리)을 추가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액상형 커리 신제품의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 카레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분말형 카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분말형 카레시장은 가정용, 업소용 합해 700억원 이상의 시장규모로 300억원 규모의 레토르트형 액상카레 시장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추정된다. 매년 10% 이상의 시장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오뚜기가 92%를 거머쥐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분말형 신제품인 ‘인델리 소프트분말커리’ 신제품 5종은 기존 분말카레에 비해 뭉침이 전혀 없고 잘 Flake type(얇은 조각 형태)으로 제조되었다"며 "60년 전통의 카레업체인 일본 헤이와 식품과의 제휴를 통해 소프트 분말 커리 제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임과 동시에 새로운 맛과 모양으로 요리하는 즐거움까지 더해 주부층 등 실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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