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조선일보 로고, 그렇다면.."북한 핵실험도 짜고치는 고스톱"
상태바
조선일보 로고, 그렇다면.."북한 핵실험도 짜고치는 고스톱"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5.27 08:1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서거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을 미리 알았다?

조선일보의 인터넷 홈페이지인 조선닷컴의 상단로고 파일이름(주소경로)가 'image.chosun.com/cs/gnb/chosun_logo_090522.gif'로 날짜가 서거 하루 전으로 돼있다.

이 때문에 현재 네티즌들은 ‘음모론’을 운운하며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고 있다.

하지만 한 네티즌은 “파일이름은 그 전에 만들어 놓은 파일에 덮어 쓰기를 했기 때문에 이름은 그대로 인 채 내용만 바뀐다. 날짜는 저장은 실수일 수도 있는 건데 그것을 가지고 음모론 운운하는 것은 정말 심하다. 대통령 죽음까지 욕보이지 마라"고 반발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그렇게 따지면 정부가 북한과 핫라인을 개설해 노 전 대통령 사건을 무마키 위해 핵실험을 강행한 것 아니냐”며 음모론을 부정했다.

한편 미디어발전연합 공동대표인 변희재의 발언으로 국민장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호원이 진술을 번복해 경찰 수사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멍청이 2009-05-27 09:16:36
기사 내리시죠?
유성용 기자시라구요?
기자는 기자인데... 컴맹인가봐요? 위에 로스트님이 지적한게 정확한 사실인데...왜 정정 또는 삭제 안하는 겁니까?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라...ㅡㅡ;; 컴맹에... 글솜씨도 보니까 개판인데.... 능력이 그것밖에 안되니까 이딴 캐 마이너 신문사에서 일하지...

이라또웅 2009-05-27 09:08:08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아니, 어느 소비자가 만들길래 반감사는 기사를 이렇게 쓴 데?
그리고 소비자가 만들더라도 신문이라면,
사람들이 왜 조선일보 로고에 관해서 그런 의혹을 가지고 있는지
본질적으로 분석할 줄 알아야 한다고 보는데,
이건 뭐;; 엉뚱한 방향으로 시선을 끄는 게 조중동하고 수법이 같고만...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조중동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인가요?

로스트 2009-05-27 08:48:06
어랏...
10분이 지났는데도 정정기사 안 내 보내시네요?
이거 소비자를 봉으로 압니까? 이런식으로 하고서 정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라고 할수있는겁니까?
한국일보의 로고 파일명을 한국일보의 로고가 든 폴더명으로 고치시고 여의치 않으시다면 기사를 삭제해주시기바랍니다..
언론 특히 사람들이 많이 접하는 뉴스같은것은 팩트만 전달해야하는겁니다... 눈에 보이는 폴더를 파일로 둔갑시켜서 기사를 내보낸다는것은 눈앞에서 코베어가는거랑 다를게 뭡니까?

로스트 2009-05-27 08:33:33
기사정정 부탁드립니다^^
심지어 한국일보의 경우 로고의 파일명이 2007년이라고 하셨는데요
한국일보의 로고파일이든 상위 디렉토리명이 2007년인겁니다. 이건 2년전에 서거를 예언한것이 아니라 단지 로고디렉토리를 2년전에 만든것뿐입니다... 소지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라던데... 제글을 보시면 정정부탁드립니다.. P.S 제발 뭘 쓸려거든 관련된 기초지식좀 가지고 쓰세요.. 슬러쉬는 디렉토리 구분할때씁니다... ^^ 우린 그런걸 흔히 폴더라고 하죠 유치원생도 폴더를 파일이라고 읽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