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모하비·스포티지 수소연료전지차 도심 로드쇼
상태바
모하비·스포티지 수소연료전지차 도심 로드쇼
  • 이경환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5.2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동차는 오는 31일까지 서울과 의정부 등 수도권 주요 도심에서 ‘모하비·스포티지 수소연료전지차 로드쇼’를 가진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모하비와 스포티지 수소연료전지차 각 1대씩이 행주산성을 출발해 고양, 파주, 의정부를 거쳐 서울 도심으로 진입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서울 광화문과 고양 호수공원, 의정부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에서는 수소연료전지차의 구동원리와 차량 특성 등을 일반인에게 직접 설명하는 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미래 친환경차를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모하비 수소연료전지차는 작년 12월 미국에서 가진 시범주행 행사에서 샌프란시스코부터 로스앤젤레스까지 633㎞ 거리를 수소연료 1회 충전만으로 완주했다. 충전된 수소 연료의 84%만 사용, 충전된 연료를 모두 사용할 경우 754㎞까지 주행할 수 있는 셈이다.

스포티지 연료전지차는 작년 8월 미국 에너지부와 캘리포니아 연료전지 파트너십 주관으로 열린 `수소연료전지차 로드 투어'에 참가해 약 4천㎞에 달하는 미국 횡단에 성공하기도 했다.

기아차는 2010년부터 수소연료전지차의 시범운행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소량 생산체제를 구축해 2012년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