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미르2는 한류로 중국 국민게임이 된 사례
상태바
미르2는 한류로 중국 국민게임이 된 사례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0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한류가 중국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미르2(미르의 전설2)가 사실상 한류로서 중국의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사례로 손 꼽히고 있다.

MMORPG 분야에서 위메이드가 개발한 미르의 전설2가 중국에서 국민게임처럼 인기를 끌면서 중국 게임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미르의 전설2를 서비스했던 샨다는 이를 계기로 나스닥시장에 상장하며 중국 게임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됐다.

중국에서 한국 게임이 높은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우궈량 아워게임(한게임 중국법인) 대표는 "한국 게임은 중국 게임업체들이 갖지 못한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어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