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환기자] 대한병원협회가 특정 대형병원에 대한 불만 글을 작성자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해 게시자의 원성을 샀다.
부산 진구에 살고 있는 배 모(여.46세)씨는 지난 19일 딸아이의 계속된 복통 호소로 인근 개인병원에 데려갔다.
간단한 치료를 마친 뒤 집으로 돌아 왔으나 딸아이의 진통은 가라앉지 않았고, 다음 날 또 한번 병원을 찾은 배 씨에게 병원 측은 맹장염인 것 같으니 큰 병원으로 옮기라고 전했다.
결국 배 씨는 딸과 함께 집 인근에 위치한 부산의료원을 찾아 진료를 요청했다.
3시간여에 걸친 진료 끝에 담당자는 “수술을 담당하는 과장님이 디스크로 수술을 못 한다 ”며 “다른 병원으로 옮기라”는 황당한 말을 던졌다.
어이없던 배 씨는 “수술의가 없으면 처음부터 다른 병원으로 이관하던지 응급환자를 3시간 동안 검사만 한 뒤 병원을 옮기라고 하면 어떡하냐? 다른 의사라도 대체해줘야 하지 않냐?”고 거세게 항의했지만 다른 조치를 기대하기는 어려웠다.
결국 다른 병원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배 씨의 딸은 맹장이 터져 복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순간을 겪어야 했다.
이 같은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해 배 씨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에 지난 6월 21일 이 같은 내용의 불만 글을 올렸다.
그러나 몇 시간이 지난 뒤 대한병원협회 측은 배 씨에게 아무런 통보조차 없이 글을 삭제, 배 씨를 다시 한 번 멍들게 했다.
배 씨는 “현재 고 3 수험생인 딸이 기말고사를 일주일 여 앞두고 간단한 맹장수술도 제대로 받지 못해 현재 병상에 누워만 있다"면서 "더욱이 병원의 어이없는 대처를 알리기 위해 대한병원협회에 관련 글을 올리자 바로 삭제 돼 절망감이 더 크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대한병원협회 전선희 씨는 “관리자 페이지와 성격이 맞지 않아 삭제가 됐을 뿐 별다른 의도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면서 “특히 특정병원을 언급해 비방한 내용의 글은 삭제를 하겠다고 고시한 만큼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해명했다.
한편, 부산의료원은 수차례에 걸친 반론 요청에도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병원이란 모든 환자가 믿고 신뢰할수 있으야 하며 의료행위 뿐만 아니라 도덕적으로도 모범이 되어야 할것인데...일부 몰지각한 병원때문에 많은 의료 소비자가 큰 고통과 불이익을 받고 있는것..심각합니다. 만약, 치료보단 치부에 치중 하고자 한다면 열분은 어떻게 생각을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