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전자 'S클래스 UI' iF어워드 최고상 수상
상태바
LG전자 'S클래스 UI' iF어워드 최고상 수상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2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터치폰의 사용자환경(UI.User Interface)인 'S클래스 UI'가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 2009' 프로덕트 인터페이스 부문의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2004년 만들어진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는 소비자와 제품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디자인의 편의성, 기능성, 혁신성 등을 평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상은 올해 1천360여개 출품작 중 상위 2%에 해당하는 30개 제품에 수여되는 최고 상이다.

S클래스 UI는 기존 평면 UI와 달리 3차원입체(3D) 정육면체 형태의 입체적인 그래픽을 제공해 복잡한 터치폰 기능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초기화면의 3D 정육면체 가로 4개 면을 각각 간편메뉴(Shortcut), 위젯, 헬로 UI(전화번호부), 멀티미디어(음악, 동영상, 사진)로 구성해 최소 동작으로 빠르게 메뉴에 접속할 수 있다.

LG전자는 S클래스 UI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클래스 UI를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위젯을 다운로드하는 소비자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아레나폰을 증정한다.

S클래스 UI는 아레나폰(LG-KM900)을 시작으로 뷰티 스마트(LG-KC900), 투명폰 크리스탈(LG-GD900), 스마트폰(LG-KM730) 등 전략모델에 탑재됐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