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적포도주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있다.
상태바
적포도주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있다.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8.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포도주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염증을 억제하는 강력한 효과가 있다는 새로운 사실이 밝혀졌다고 AFP통신 등이 2일 보도했다.

영국 글래스고 대학의 알리리오 멜렌데스(Alirio Melendez) 박사는 쥐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멜렌데스 박사는 일단의 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만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한 다음 전체 쥐들에 강력한 염증유발물질을 주입한 결과 레스베라트롤이 투여되지 않은 쥐들만 급성염증성질환인 패혈증 비슷한 증세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멜렌데스 박사는 이 쥐들을 검사한 결과 레스베라트롤이 염증반응을 촉발시키는 두 가2지 효소인 스피게노신 키나제와 포스폴리파제-D의 생산을 차단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는 패혈증은 치료가 쉽지 않은 급성염증성질환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환자가 사망한다면서 이 쥐실험 결과가 패혈증 같은 심각한 염증을 일으키는 급성질환의 새 치료법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실험생물학학회연합회(Federation of American Societies for Experimental Biology) 저널(FASEB Journal) 최신호에 실렸다(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