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해지관련 불만이 폭주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만 이 같은 유형의 소비자 민원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만 수십 건 이상 제보됐다. 소비자들의 통장에서 부당하게 돈을 인출해 가는 '거머리 입'이란 비난까지 나오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에도 지난 한해 1천796건의 고발이 접수됐으나 올해는 상반기(1월~6월)에만 1천186건으로 작년 한해 수준에 육박하고 있다. 그 중 해지 등에 관한 요금관련 민원이 가장 많다.
스카이라이프의 해지 관련 불만은 거의 같은 유형이다. 계약기간이 만료되거나 서비스에 불만을 갖고 해지를 요청하는 소비자에게 가격이 저렴한 상품이니 일시정지로 전환했다 일정기간 후 해지를 하라고 간곡히 권유하는 것. 일시정지 기간 중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며 소비자가 받아들일 때까지 끈질기게 권유해 이를 수용하면 일시로 ‘일시정지’했다 일정기간 후부터 다시 서비스를 재개했다며 요금을 슬그머니 인출해가거나 청구하는 것.
일시정지 기간이 만료되면 당연히 자동 해지가 됐을 것으로 믿은 소비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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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 이유로 시골에 잠시 살다가 어쩔수없이 서울로 이사와서 해지하려고하니 위약금 23만원을 물리여 위약금이 아까워 설치하려고 하니
나도 모르게 HD 화면이 아닌 SD 로 설치 되였음을 알게 되였으며 HD수신기로 바꿔달라고 하니 19만원을 내라하니 이게 횡포가 아니고 뭡니까
스카이 라이프 함부러 설치하지 마십시요 자기 비위에 틀리면 신용불량자 만든다고 욱박지름니다. 스카이는 수신기를 무료로 바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