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잔주름은 자주 늘어나면서도 피부 자체의 수분 공급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쉽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뺨의 한 가운데에 어느 순간 도드라져 보이기 시작하는 팔자주름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팔자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급필러제인 레스틸렌 중에서도 입자가 좀 더 굵은 서브큐sub-Q를 주입하는 쁘띠성형이 적합하며 피부상태에 따라 서브큐보다 입자가 적은 펄레인perlane을 사용하기도 하므로 전문가의 세밀한 진단이 필수적이다.
피부에 주사하는 더모톡신 주사요법이나 보톡스 주사요법을 E-max레이저와 함께 시술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리프팅 효과도 낼 수 있다.
얼굴 쪽 팔자주름을 치료한 경우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당겨진 양상을 보이며, 볼 부위 처짐으로 인한 팔자 주름이 개선되고 안면윤곽의 효과를 특히 많이 볼 수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의료진은 “팔자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가와 뺨 주위의 관리가 필수"라고 조언한다.
입술과 입가의 피부는 눈가와 마찬가지로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수분과 유분이 부족한 부위이다. 팔자 주름을 예방하는 입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팔자주름을 예방하는 입가 관리법
① 저녁 세안 마지막은 찬물로 하고, 아이크림이나 에센스, 영양크림 등을 입가와 입술에 넉넉히 바른 후, 랩으로 감싸 랩팩을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
② 입가에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수분에센스를 자주 발라주고, 뺨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주며 바른다.
③ 주름이 생기기 전 평소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을 충분히 바르고, 주 1∼2회 정도 뜨거운 팩을 해준다.
④ 거울을 보며 ‘아에이오우’를 반복하여 늘어지기 쉬운 입가에 탄력을 주도록 한다.
⑤ 입술 화장을 가볍게 지울 수 있는 립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입술화장을 부드럽게 지운다.
⑥ 엎드려서 자면 뺨이 눌려 팔자 주름을 깊게 만들므로 똑바로 누워서 자도록 하며 낮은 베개를 사용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