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매출은 무선수익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조7천476억원을 달성했다. 분기 순이익은 대규모 명퇴비용으로 인해 4천483억 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명퇴비용을 제외한 연간 누적 순이익은 1조 2천694억 원이다. 명퇴비용을 포함할 경우 연간 누적 순이익은 6천51억 원이다.
사업별 분기실적을 살펴보면, 무선사업은 매출할인에도 불구하고 가입자 증가 및 데이터매출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5% 성장했다.
전화매출은 가입자 및 통화량 감소가 지속돼 전년동기 대비 10.3% 감소했으나 인터넷전화 가입자 수의 증가로 전체 유선 가입자 기반은 1천975만 명을 기록했다.
또 쿡 인터넷 가입자 순증이 지속돼 총 695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나, 결합 및 장기이용 등 할인 증가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4% 감소했다. 와이브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5.5% 상승했다.
쿡TV는 실시간 채널과 VOD 등 콘텐츠 확충 및 다양한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수가 110만 명을 돌파하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89% 상승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